울산 태화시장 시민·상인에 11가지 생활 속 안전을 지키는 행동수칙 안내

동서발전(사장 김영문)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일상이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하세요?’거리 캠페인을 지난 21일 오후 4시 울산 중구 태화종합시장에서 열었다.
동서발전은 대국민 안전문화 슬로건 ‘지키자! 확인하자! 배우자!’에 따른 11개 실천과제가 담긴 소책자를 시민과 상인 200여 명에게 나눠주며 생활 속 안전실천을 강조했다. 안전을 지키는 행동요령은 △우회전 시 일단멈춤 지키자! △개인 이동장치 이용 시 안전수칙 지키자! △비상구·비상계단 적치물 치우고 확인하자! △차량 탑승 전 음주운전 여부 확인하자! △심폐소생술 배우자! △화재 대피요령 배우자! 등으로 안전의식 일상화를 위한 예방 수칙이다.
이정우 동서발전 안전보건처장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관심을 가지고 예방교육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면서,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3월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과 중구 홈플러스 앞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지진대응 행동수칙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열고 △지진 발생 시 대피방법 △지진이 종료된 후 건물에 들어가기 전 확인할 체크리스트 등 장소와 상황에 따른 11가지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등 안전문화가 생활 깊숙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대국민 안전교육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