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개선의견 및 방안 제시 수익창출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2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전사 가치 제안 성과발표회(창안상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는 창의적인 개선의견 및 방안을 제시하여 수익창출, 경비 및 손실절감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제안에 대해 포상하고 이를 통해 전 직원의 자발적 혁신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2월부터 본사 및 사업소 심의위원회를 통해 총 378건의 제안이 검토 되었고, 이 중 전사 제안심의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4건의 우수제안을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진행한 결과 창안상 2등급 2건, 3등급 1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창안상 2등급을 수상한 ‘당진 1,000MW 석탄화력 신규 운영방식 개발을 통한 설비신뢰도 향상 및 수익창출 극대화’건은 타사 및 제작사에서도 시도한적 없는 개선사항으로 제작사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례였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안전우선 및 친환경 경영과 더불어 지속적인 품질혁신활동을 바탕으로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친환경 에너지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소집단 혁신활동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다수의 품질분임조가 5월부터 예정된 시·도별 예선대회 참가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품질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