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지난달 30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성신전기공업의 무정전전원장치 등 51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

우수조달물품은 외부 전문심사단이 신기술 등이 적용된 제품에 대해 엄격한 기술 및 품질평가와, 기업의 생산현장실태 조사, 정부물자로서의 적합성 심사를 거쳐서 지정하고 있다.

이번 지정된 제품 중에는 ‘청음식 원격누수모니터링 시스템’, ‘무정전전원장치’ 등 창의성과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10개), 전기절약형 제품(6개)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이번에 지정된 전기 관련 제품의 경우에는 △무정전전원장치(성신전기공업) △과전압·과전류·서지방지기술이 적용된 고효율 LED조명기구(에디슨솔라이텍) △NE컨디션 사각화 분전반 및 수배전반(에너솔라) △사다리형 조립식 케이블트레이(아인텍) △엘이디가로등기구(네브레이코리아) △LED보안등기구(아이스파이프) △에너지절약형 조명기구(금강에너텍) △재배열이 가능한 매트릭스구조를 갖는 태양광발전장치시스템(가람이앤씨) △수배전반(효성파워택) 등이 있다.

한편,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의 우수제품몰에 별도 등록·홍보를 할 수 있음은 물론, 나라장터 엑스포 및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참여 등 각종 판로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우수조달물품 지정기간은 기본 3년으로 1회에 한해 1년간 연장되고, 신제품·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1년 추가 연장, 수출실적이 3% 이상이 되면 1년이 추가로 더 연장돼 총 6년간 지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