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김영대)는 산자부와 공동으로 국민의 전기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전기안전관리를 통한 전기재해예방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자 다음달 10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포상대상은 민간부문은 △전기안전관리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단체 및 개인 △전기안전관련 기술 및 우수전기제품의 개발ㆍ보급으로 안전관리수준 향상 및 사고예방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 전기안전관리제도 정착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 △전기안전 홍보·계몽 및 교육을 통해 전기안전의식 고취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 △전기안전 관련사항의 기획, 제작, 보도, 홍보 및 캠페인 등을 적극 추진하거나 지원한 각종 단체 및 개인이고, 공공부문은 전기안전관리 행정구현·국민봉사·지역사회 전기안전에 솔선수범한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포상종류는 △산업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자원부장관표창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표창이 있으며, 유공자를 추천하기 위해서는 전기안전공사 홈페이지(www.kesco.or.kr)에서 추천서 및 공적조서 등을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전기안전공사 측은 “수상자는 심사 후 8월 중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9월 ‘제6회 전기안전촉진대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03. 6. 20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