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은 박용성 두산중공업 회장이 스위스 로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자크 로게 IOC 위원장, 이형구
▲ 박용성 두산중공업 회장(왼쪽 세번째), 자크 로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왼쪽 네번째), 이형구 작가(왼쪽 첫번째) 등 기증식 참석자들이 19일(현지시각) 스위스 로잔 IOC 박물관에 전시될 작품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작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 올림픽 박물관에 전시될 조각작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된 작품은 지난 2007년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작가였고, 아니마투스(Animatus) 등의 작품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이형구 씨의 ‘Born Fast’라는 조각품으로 출발직전 육상선수의 발 모습을 포착해 그 골격 구조를 청동으로 형상화한 이 작품은 한계를 극복하려는 인간의 끊임없는 도전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박용성 회장은 세계인이 모이는 올림픽 박물관에 한국인의 작품이 없음을 아쉬워 해 이같은 제안을 하게 됐다. 이번 기증으로 체육계 협력 관계 증진은 물론, 한국 예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용성 회장은 올림픽 박물관에 기증된 ‘Born Fast’와 같은 작품 두 점을 더 의뢰, 한 점은 서울 올림픽 공원에, 한 점은 춘천 라데나 리조트 야외공원에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