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이번 특강은 전력산업구조개편 이후 전력거래소가 추진해야 할 경영혁신 전략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자리가 되었으며 조직구성원의 일체감 도모 및 새로운 조직문화 정립을 위한 계기가 됐다.
이번 강연에서 임 전차관은 조직 구성원의 전사적인 품질관리(TQM) 아래 창조경영, 지식경영, 환경경영, 브랜드 경영을 수립하고 학습조직문화를 구축하는 경영혁신 전략을 제안했으며, 직무를 수행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웃으면서 상대방을 배려하는 유머경영을 강조했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경영혁신 특강’을 계기로 조직 전반에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 조직구성원들에게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3.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