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S 리서치 세계 1위 공급 업체로 지정
신뢰성 있는 고효율 모터 다양하게 제공

ABB는 전세계 저압 AC 유도 모터 제조 분야의 최고 마켓 리더다. 특히 전기 산업 분야에서 신뢰성 높은 시장 조사 기관인 IMS 리서치의 최근 자료에 의하면, ABB는 LV AC 유도 모터 제조업자 중 세계 1위의 공급 업체로 지정됐다.

▲ ABB의 AC유도 모터 제품.

조사 자료에는 유럽 효율 카테고리와 북미 NEMA 표준이 포함돼 있으며,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따라 시장을 분류하고 있다. 

ABB는 모든 어플리케이션 별로, 신뢰성 있는 고효율을 갖춘 모터를 폭 넓게 제공한다.

표준 LV AC 방폭 모터는 세 가지 범위의 모터를 제공한다. 최고의 신뢰성과 고효율을 지닌 주물전폐형 고성능 모터, 프로젝트 OEM 고객들에게 맞게 고안된 유연성과 효율을 갖춘 산업용 모터, 시리얼 OEM과 대량 구매 고객들에게 사용하기 편리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범용 주물 모터 등이 있다.

이러한 표준 범위의 모터와 더불어 ABB는 특수 어플리케이션, 위험 지역 (방폭모터) 및 마린 설비 지역을 위한 저압 AC 유도 모터도 공급한다. 

한편 1950년대 중반부터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해 국내에서 서울, 천안, 부산에 거점을 두고 현재 600여 명의 임직원이 서울, 천안, 부산에서 근무하고 있다. ABB는 변압기, 배전반 및 모터, 발전기 등 산업용 전기기계분야는 물론 제어 시스템, 산업용 로봇, 드라이브, 모터, 계측, 분석 등 자동화 부문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다.

ABB는 전력 기술과 자동화 기술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공의 이익과 사업 전반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 100여개의 국가에서 12만여명의 전문인력이 종사하고 있는 세계적인 중전기기 메이커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