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전통시장 장보기 생활+(플러스)

한전 서울본부(본부장 조택동)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직할 부서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전통시장 장보기 생활+(플러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비대면 장보기’ 시범행사를 시행하고 많은 직원의 호응에 힘입어 5월부터 관내 전 지사로 확대하여 시행 중이다.

서울 강북지역에 위치한 총 7개 지사에서는 관할 지역 내에 있는 전통시장 한 곳을 선정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월 1~2회 정기적으로 비대면으로 장보기를 시행하고 있다.

참여하고 있는 곳은 통인, 우림, 영천, 수유, 뚝도, 용문, 도깨비, 후암 등 8개 시장이다.

비대면 장보기는 직원들의 주문내역을 받아 이메일로 시장에 전달하고, 시장 상인회에서는 부서별로 포장하여 배송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구매대금은 매월 급여에서 공제함으로써 직원들이 직접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시장 이용의 편리성을 극대화하였다.

간편한 구매방식과 품질 좋은 상품 덕분에, 4월 첫 번째 시범시행 이후 현재까지 한전서울본부 직원들의 장보기 구매 금액은 총 이천여 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본부는 비대면 장보기 사업을 지속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시장 주변의 전력설비 정비, 점포 LED 교체 지원, 공용주차장의 전기차충전기 설치 지원 등 전통시장 환경개선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수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