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위해 지속적 지원 노력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오는 15일부터 ‘2020 전력거래소 창업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0 전력거래소 창업해커톤’은 ▲전력거래소 고유업무(전력시장 및 계통운영 등), ▲전력산업 혁신분야, ▲기타 분야 등 총 3가지의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7개 팀은 온라인 직무교육, 창업교육을 거쳐 8월 25일 열리는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참여 대상은 대학 재학생, 졸업생 등 창업의 뜻을 두고 있거나, 창업에 대한 실무적 도움이 필요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3~4명의 팀을 구성해 전력거래소 홈페이지(www.kpx.or.kr)에 공고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접수할 수 있다.

  창업해커톤과 관계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해커톤 담당자(061-330-8404~5, hackathon@kpx.or.kr)에게 문의하면 된다.

  전력거래소는 대회에서 입상한 우수작을 대상으로 포상을 포함한 기술자문 등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재석 KPX교육원장은 “이번 창업해커톤을 통해 전력산업의 창업 육성과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