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정책 다양한 세대 홍보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깨끗하고 안전한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다양한 세대에 홍보하기 위해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대학생)으로 구성된 2020 클린에너지 청년서포터즈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년서포터즈는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지역 내 이·공과대생 2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킥오프 미팅과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시는 클린에너지 정책 과정을 미래 세대와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에는 청년토론회를 개최하여 에너지정책 결정에 앞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면, 올해는 에너지정책을 홍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청년서포터즈를 운영하는 것이다.

청년서포터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손수제작물(UCC) 제작 등 홍보 활동과 세미나, 포럼 등 참여를 통해 에너지 정책에도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부산의 미래 에너지 정책에 직접 참여한다. 오늘 1차 워킹그룹 회의로 정책홍보 방향 등을 결정하고, 오는 6월과 9월에는 2․3차 회의를 통해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우수사례 등 성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특히 12월에 열리는 부산에너지포럼에 참석해 미래 에너지 분야의 세계동향과 신산업 정보 등을 공유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홍보 플랫폼과 개인 홍보 플랫폼이 서로 결합하여 에너지 정책 홍보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정책추진의 원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유망산업에 대한 관심으로 취업 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