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분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최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9’에서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에너지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보급,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원 활동 등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 단체에 시상한다.

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독창적인 에너지효율, 에너지 절약 콘텐츠와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변화 분야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에너지 분야의 사회 문화적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공단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에너지 절약은 물론 에너지효율, 신재생에너지, 에너지복지 등 에너지 분야의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일상적인 콘텐츠를 적절히 배치하여 사용자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강진희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최근 에너지효율, 신재생에너지 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에너지정책 및 제도에 대해 일반국민의 눈높이에서 쉽고 간결하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를 발굴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단은 에너지 복지에 대한 홍보도 강화하여 사회적 역할에 더욱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