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감사활동 심사결과 전년도 대비 실적 탁월 개선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18일 발표된 감사원 ‘2019년 자체감사활동 심사결과’에서 감사활동 및 실적이 전년 대비 탁월하게 개선된 ‘자체감사활동 향상기구’에 선정되었다.

감사원은 자체감사기구의 활동을 내실화하기 위해 매년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체감사기구의 감사활동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고 있다.

2019년(’18년도 실적)에는 중앙행정기관 37개, 자치단체 33개, 공기업 30개 등 총 137개 기관을 7개 군으로 분류하여 실지심사를 진행하였다.

심사 대상 기관 자체감사기구 중 심사결과가 상대적으로 우수한 11개 자체감사기구와 전년도 대비 심사결과가 크게 향상된 7개 자체감사기구가 감사원장 표창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심사에서 한전기술 감사실은 감사인 근무경력 등 감사인프라 구축, 일상감사 활동 강화 및 모범사례 발굴 등 자체감사 성과에서 그 노력을 인정받아 ‘자체감사활동 향상기구’에 선정되었다.

한편, 한전기술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부패방지시책 평가 최우수기관,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감사원 실지심사에서도 향상기구에 선정되는 등 감사분야에서 잇따라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

이동근 한전기술 상임감사는 “지속적인 감사업무 혁신을 통한 고품격 감사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