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회사 최다, 대국민서비스 향상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최근 자사 대표 홈페이지(https://www.ewp.co.kr)의 편리한 대국민 서비스 환경 구축과 지속적인 이용환경 개선을 통해 웹개방성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굿콘텐츠서비스, 웹접근성 총 3개 분야의 성능 인정으로 발전회사 중 최다 홈페이지 성능 인증마크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은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의 발굴 기관에 부여하고, 웹접근성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에서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의 웹 접근 우수 사이트에 품질마크를 붙여준다. 또한 웹개방성 인증은 자유로운 정보공유를 통한 정보의 투명성과 개방성이 향상된 사이트에 부여하는 것으로 한국ICT인증위원회에서 발급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공기관 행정업무 혁신의 일환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대국민 지식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표 홈페이지의 개편과 정보공개 등 7개 분야, 45개 메뉴의 현행화를 완료했고 현재는 국민을 대상으로 사내벤처창업 아이디어공모, 온실가스감축 아이디어 공모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대표 홈페이지 품질마크 인증으로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환경 구축을 통해 대국민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