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눈높이 맞는 포용적 혁신성장 추진

한수원(사장 정재훈)이 최근 한수원 본사에서 혁신성장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을 혁신성장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원전안전·보안분야 신사업화 촉진, 중소벤처 동반 혁신성장 지원플랫폼 기능 강화 등 혁신성장 관련 과제 수행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위원장인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공동위원장인 황주호 경희대 교수, 4차산업혁명분야 전문가인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윤태범, 고려대학교 이희조 교수, 성균관대 김미량 교수 등  각 분야의 사외전문가 12명과 한수원 전무 8명 등 총 21명으로 구성됐다.  

한수원은 지난해 10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포용적 혁신성장 추진을 목표로 하는 중기 혁신성장 추진계획(2018∼2022)을 마련한 바 있으며, 조직, 인력, 예산을 대폭 확대하는 등 본격적인 혁신성장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한수원은 올 상반기 중 500억원 규모의 ‘에너지혁신성장 펀드’를 조성해 에너지 및 혁신성장 관련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발족식에서 “한수원이 혁신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함은 물론, 혁신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등 혁신성장의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성장 발전하는 한수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혁신성장위원회가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