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EC Seoul 2019 한국 개최 통해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5일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REN21(집행위원회 의장 아서로스 저보스-Arthouros Zervos)과 2019년 세계재생에너지총회 개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차기 행사명을 KIREC Seoul 2019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REN21(Renewable Energy Policy Network for the 21st Century)은 프랑스 파리소재 국제 NGO이며 REN21이 격년으로 주최하는 재생에너지 분야 총회로 정부, 민간, 시민사회가 재생에너지 확대를 공동 논의하기 위한 플랫폼, IREC(International Renewable Energy Conferences)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공단을 비롯하여 산업부, 서울시, REN21, 서울에너지공사, GGGI,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등 행사 주최·주관기관이 함께 참석하여 정부-지역사회-국제기구-업계 간 긴밀한 협력으로 차질 없는 KIREC Seoul 2019 개최를 준비할 예정이다.

한국 정부는 지자체, 학계, 업계, 유관기관 등의 지지를 바탕으로 지난 2017년 9월 14일, 멕시코에서 개최된 제7차 MEXIREC 2017에서 경쟁국을 제치고 2019년 차기(8차) 세계재생에너지총회의 한국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향후 KIREC Seoul 2019는 산업부, 서울시와 REN21가 공동주최로 한국에너지공단과 서울에너지공사, GGGI,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가 공동주관으로 오는 2019년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서울에서 개최되며 정부 간 고위급 라운드테이블, 세계 유수의 인사들이 참가하는 다양한 세미나, 패널토론, 워크숍과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신산업 시설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본 총회를 계기로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한 인식 향상, 관련 산업 육성 기반 조성 등 다양한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