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에硏-동신대 산학협력단 함께 구축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 이하 연구원)에서는 지난달 29일 동신대 산학협력단과 에너지·SW 분야의 기술거래 활성화 및 사업화 촉진을 통한 광주·전남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개최된 상호업무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에너지, SW분야 기술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및 정보공유 △에너지, SW분야 기술 확산을 위한 관련 공동 포럼 및 행사 운영, △동신대 기술과 기업의 매칭을 통한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촉진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이번 상호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에서는 에너지·SW 산업의 기술이전 및 거래를 촉진시킬 예정으로 특히 전남 내 기술 거래 노하우, 기술 발굴 및 평가를 포함한 기술사업화 촉진에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한다.

연구원은 2016년 11월 ‘SW융합클러스터 사업단’ 내에 ‘에너지신산업 SW융합 기술거래 지원센터’의 기반을 구축하여 지역 내 SW융합기술 발굴, 기술거래, 기술 이전 및 상용화 등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또 지난 2016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에너지·SW분야 기술사업화를 촉진을 위해 지역 내 대학(조선대, 전남대, 순천대, 목포대 및 기관(광주테크노파크)에서 제공한 에너지·SW분야 기술을 기반으로 유망특허기술로드맵을 수립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기업들에게 배포하여 기술거래 및 기술사업화 촉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