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11월 2일까지 BIXPO 2018 개최


2018 CIO 100 Awards’에서 3년 연속 CIO Awards를 수상한 세계적인 에너지 전문 기업 한전(KEPCO)이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글로벌 전력기술 분야 종합 박람회인 ‘2018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이하 BIXPO 2018)’를 개최한다.

BIXPO는 2015년 첫 개최 이래 질적, 양적인 성장을 계속하며 매년 눈부신 발전을 이룩해왔다. 지난 ‘BIXPO 2017’이 2천여억원의 생산 효과를 거두고 7만여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간 것에 이어 올해 열리는 ‘BIXPO 2018’ 역시 그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에너지 분야의 신기술과 최신 트렌드 공유 및 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 중 ‘BIXPO 2018’ 전시 참가자 및 국제컨퍼런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전 지역사업소 및 전남의 관광지를 연계하여 한전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는 산업시찰과 주요장소를 관광하는 ‘테크니컬 투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행사는 한국전력 사업 현황을 모색하고 전라남도의 맛과 멋을 즐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전은 주요 전력시설 및 관광지 체험을 A, B, C 3개의 코스로 다양하게 구성해 참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제고시킬 계획이다.

31일에 진행되는 테크니컬 투어 A코스는 한전 본사 전력홍보관과 광주 펭귄마을, 송정역 시장을 방문하는데 전력홍보관에서는 한전의 역사를 알아보고 발전, 송배전 현황 등 국내사업과 스마트그리드, 마이크로그리드와 같은 미래기술과 마주한다. 지중송전홍보관은 자율적으로 관람하며 실제 전력구 구현, 지중송전 설비 소개, 건설과정을 간접 체험하고 모의전력구에 설치된 첨단 진단/감시장비 체험을 통해 국내 지중송전기술을 확인하고 해저케이블, 초전도, 슈퍼그리드 등 지중송전의 미래를 만나본다.

11월 1일 진행되는 테크니컬 투어 B코스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고창전력시험센터로 이동해 전자계이해증진관에서 홍보영상 상영, 전자계홍보,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되고 765kV 시험장 답사와 지중케이블시험장 답사가 이뤄진다. 테크니컬 투어 C코스는 11월 2일 진행되며 나주지사 배전센터, 신 지중 모델 구축현장, 에너지밸리 혁신산단기업을 방문하고 나주 천연염색박물관에서 염색체험을 한다.

이 밖에도 한전은 ‘BIXPO 2018’이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관람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다양한 투어와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BIXPO 2018’ 참가한 일반 시민 및 한전, BIXPO에 참가하는 일반시민 및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 임직원 등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주 시티투어, 전남 작은학교, 빛가람 초등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초청 투어도 마련했다.

야외무대에서는 맥주파티와 함께 노래·춤·개그·마술·연기 등 장르 상관없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는 시민 끼 발산대회, ‘가면끼왕 선발대회’가 열리고 희망·사랑나눔콘서트, 브런치 뮤직박스, 버스킹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BIXPO 2018’의 화려한 개막에 세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BIXPO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홈페이지와 곧 공개될 ‘앱’을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