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지역 농업 600여명 대상 총 5억원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는 최근 서생농협에서 서생면농업인대책위원회(위원장 이용진)와 ‘서생면 농업인 영농자재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갖고 영농자재 구입비 5억 원을 지원했다.

이날 새울원자력에서 지원한 영농 자금은 농가 운영에 필요한 비료와 종자, 사료, 시설 원예 자재 등의 구입비로 사용되며 서생면 농업인대책위원회를 통해 서생면 농업인 600여명에게 전달된다.

서생면 농업인대책위원회 이용진 위원장은 “새울원자력에서 시행하는 영농자재 지원 사업을 통해 4년 동안 매년 600여명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고 있다”며 “지역농가도 좋은 결실을 맺어 지역 농산물이 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인호 새울원자력 본부장은 “새울원자력은 인근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지역과의 상생발전과 지역 농업인의 소득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울원자력은 영농자재 지원 사업 이외에도 매년 설날과 추석명절 선물로 지역 농산물을 구매해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햅쌀, 배, 미역·다시마 세트, 벌꿀 등 지역 농수산물 구매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