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금 5억원, 기획·글로벌진출 전과정 컨설팅 지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최근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Power-Up 2050 청년·중장년 재도약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올해 6월부터 2달간의 창업 공모에 들어가 총 177개팀이 지원하였으며 최종 10개의 창업 아이템을 선발하게 되는 이번 행사는 ‘청년의 창의적 아이템 발굴’과 ‘노하우와 사회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세대의 재도약 기회제공’을 위해 마련하였다. 사업화 자금(총 5억원)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선정된 창업 아이템들은 창업기획부터 글로벌시장 진출까지 전(全)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며 최종 창업 시 까지 창업공간 제공과 밀착 멘토링, 각종 행정ㆍ자금 지원을 받게 된다. 창업 이후에는 중부발전의 상생협력 중소기업으로 등재되어 창업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앞서 중부발전은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와 함께 대·중소기업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동반성장 협약도 체결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매년 새로운 창업 아이템 발굴ㆍ육성을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과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직·간접 지원을 약속하겠으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정부 정책에도 적극 호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