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리1.45%, 8년 균등분할상환방식, 주택 최대 1500만원까지 융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이용 효율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절약설비 설치시 시민들의 경제 부담을 완화시키고자 장기·저리로 융자 지원해드리는 건물 에너지효율화사업(BRP) 융자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조건은 사용승인일 3년 이상 경과한 주택‧건물에서 단열재, 단열창호, LED 조명교체, 고효율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절약설비 설치 공사비에 대한 주택 1가구당 최대 1,500만원, 건물은 최대 20억원까지 연1.45%(고정금리, 조기상환수수료 없음), 8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건물은 3년 이내 거치가 가능하다.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시공계약 체결 후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온라인융자시스템(https://brp.eseoul.go.kr/fund/)에서 12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단, 융자자금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서울시가 매달 한 번 심의를 거쳐 금융기관에 추천하면 융자 심의‧추천을 통과한 신청자는 공사를 완료 후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 및 심사를 갖고 대출이 확정되면 공사비를 융자받을 수 있다. 단, 융자취급 금융기관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융자 실행되므로 금융기관 대출부적격자는 융자 추천되었어도 지원 불가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건물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은 건물 운영비 절감, 건물 수명 연장은 물론 에너지 효율 증가로 온실가스가 감소되는 경제적 효과를 거둘 뿐 아니라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녹색환경과(02-2116-320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