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함께 ‘신재생에너지·신사업 개발 협력 ’MOU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9일 11시에 동서발전 본사 회의실에서 울산항만공사와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적극 부응하여 울산항 일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항만을 활용한 연관 산업의 가치창출 모델을 수립·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울산항 내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자원조사 및 사업개발과 상호 정보교류 체계 구축을 통해 울산 그린포트(Green port, 저탄소 친환경 항만)를 조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울산항 및 배후단지 일원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개발을 적극 추진해 울산이 친환경 에너지 허브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이번 울산항만공사와의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개발 협력을 통한 신규투자 촉진으로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에너지 개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