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과포함 시민단체, 유관기관, 학계 등 구성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14일 ‘WP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 총회 및 전문가 자문단’ 발대식을 태안 본사에서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작년 12월 ‘WP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를 발족시킨바 있다. 이와 더불어 위원회의 실행동력을 강화하고 추진과제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단을 추가 발족시켰다.

이번 전문가 자문단은 ‘WP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 4개 분과에 시민단체, 유관기관, 학계 등 19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향후 서부발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사회적가치 추진과제의 지도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발대식 행사에서는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 운영경과 및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2018년도 사회적가치 5개 핵심과제 추진계획 발표 및 토론회를 시행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국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부발전이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동체와 상생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당부했다.

서부발전은 시민의견단 및 전문가 자문단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 및 과제 지도자문을 통해 사회적가치 연계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고 수혜자 효용성을 높일 수 있는 회사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