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20일까지 신청 접수실시

승용 기준 최대 2,080만 원 까지 지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저탄소 녹색도시 실현을 위한 ‘2018년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신청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전기차 보급물량은 총 124대(승용 116대, 초소형 8대)로 국·도·시비 보조금액은 승용차는 최대 2,080만 원, 초소형의 경우, 최대 780만 원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개인 및 법인, 기업·공공기관 신청 희망자는 오는 20일 18시까지, 신청·첨부 서류를 구비해 나주시청 별관 1층 에너지신산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접수마감일까지 환경부 보조금 인증을 통과한 차량(전기자동차 통합포털 ev.or.kr에서 확인 가능)과 대상자 선정 일부터 2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만 접수가 가능하며 특히 미 출고 차량 등록 시, 대상자 선정에서 취소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경제적 효율성 등이 입증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올해 정부 추경 예산에 전기차 50대 가량을 추가 요청한 상황”이라며 “신청 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고문에 명시된 신청 절차 및 주의사항 등을 미리 숙지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18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공고문은 나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 에너지신산업과(061-339-839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달 28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현장 행정 업무용 전기차 20대를 관내 읍·면·동에 전달한 바 있다.

시는 지금까지 공공과 민간을 합쳐, 전기차 총 120대를 보급하며, 전남도 내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보급한 지자체로 이름을 올렸다.

또 환경부에 내년 200대 이상 전기차 보급을 요청하는 등 전기차 선도도시로서 입지를 굳건히 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전기차 민간보급사업과 읍·면·동 충전기 설치 사업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전기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전남도 내 전기차 보급률 1위 지자체로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전기차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