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원장, 비츠로테크 방문

▲ 사진 김학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오른쪽 다섯번째)이 유병언 비츠로테크 부회장(왼쪽 다섯 번째)과 함께 비츠로테크 본사 정문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병언 부회장 만나 현안 청취 등 의견 교환, 공장 견학

“4차 산업혁명 대비 중소·중견기업 일자리 창출 및 신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관련 기업에 대한 KIAT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업계 발전을 돕겠다.”

김학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원장은 13일 전력기기업계 최초로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비츠로테크 본사를 방문, 유병언 비츠로테크 부회장과 면담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김 원장은 “비츠로테크가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KIAT의 역할이 있다면 문의해주길 바라며 국가혁신성장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기술사업화 문제 해결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KIAT는 기술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술사업화 문제 관련해 기술, 자금, 노하우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연구개발(R&D) 결과물에 대한 상품화 및 투자 유치, 판로 개척 등 후속 조치까지 함께 지원하는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이 대표적이다. 

유병언 비츠로테크 부회장은 “해외시장에 진출해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산업기술의 트랜드 파악과 지멘스 등 다국적 기업과의 차별화가 관건”이라며 “이같은 목적을 위해 비츠로테크는 연간 150억원을 투자, 세계시장흐름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유 부회장은 “하지만 중소·중견기업은 R&D 한계, 신규일력 확보 및 신규사업 공공기관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KIAT가 징검다리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원장은 “이 같은 애로사항은 산업부에 전달해 업계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수 도울 것”이라며 “기존 기술개발 지원에 그치지 않고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김학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 유병언 비츠로테크 부회장, 이상권 비츠로테크 대표, 박정수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외협력실 책임 연구원, 권영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외협력실 연구원, 비츠로테크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인사 △회사소개 동영상 시청 △회사소개 PPT △KIT원장 말씀 및 면담의 시간 △공장투어 및 사진촬영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회사소개 PPT에서는 비츠로이엠의 ‘친환경 미래형 전력기기 기술개발’ 관련, 개발 기술의 성과 확신을 통한 전기기기산업 활성화 기여부분에서 김 원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