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자 20권, 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 강의시 사용예정

이번행사, 관련 기술저변 확대·인재 양성 초석 기대

한전 신송전사업처(처장 박재호)는 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12월 26일 고려대 서울캠퍼스 공학관에서 HVDC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교재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6년 7월에 체결한 회사와 고려대간의 HVDC 인재양성 협약의 후속과정으로써 신송전사업처에서 올해 교육용 교재로 발간한 ‘알기쉬운 HVDC’ 책자 20권을 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에 기증하는 행사였으며 이 교재는 향후 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 과정에 강의 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재호 신송전사업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력계통에서 HVDC 송전망이 확대될 전망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전문적인 교육교재가 부재, 기술력 향상과 우수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왔다”며 “이번 교재 기증을 통해 HVDC 기술저변 확대와 인재양성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장길수 고려대 교수는 “이번에 기증된 교재가 HVDC 인력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두 기관이 전문 교육과정 개설과 교육·연수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앞으로도 신송전사업처는 HVDC 분야 인재양성을 위하여 국내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