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발전부문서, 중소기업 동반성장기여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2017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산업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지난 15일 국회본청에서 열린 ‘2017 제12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승강기 산업발전 및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우리나라 사회공헌 문화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고자 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엄격한 기준을 통해 검증하여 포상하는 상으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출범 1년여만에 산업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은 승강기 산업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한 추진체계를 정립해 동반성장 펀드조성, 기술 개발, 기술인력 양성기관 운영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사업·재정·기술 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또 승강기 산업 최신기술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해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와 승강기 안전의 날 행사를 마련, 신기술발표회 등을 개최하고 해외승강기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해 국내 중소기업제품 설명회를 갖는 등 승강기 산업 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백준호 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사회공헌대상 수상을 계기로 승강기 산업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