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표 하고 선물받자… 홈페이지·SNS 고객 대상

“올해를 빛낸 한국전기연구원(KERI) 최고성과를 여러분이 직접 Two표 해주세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홈페이지 및 SNS 고객을 대상으로 대표성과 투표 이벤트를 개최한다.

방법은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 홈페이지(www.keri.re.kr) 및 SNS페이지(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후보성과 설명을 보고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2가지(Two)를 골라 투표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수)에 진행되며, 투표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연말연시용 케잌, 텀블러, 2018년도 고급 다이어리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KERI는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성과 창출’이라는 기조 아래, 2017년에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

연구분야에서는 ▲사용자 친화형 스마트 보청기, ▲3D 나노 전자잉크 및 잉크 기반 고정밀 3D 프린팅 기술 ▲열처리 공정용 마이크로파 유도가열 기술 ▲스마트변전소 시스템 구축용 핵심 네트워크 기술 ▲고전압 반도체 스위치 기반 고전압 펄스 발생 전원장치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첨단 전기기술을 개발했다.

시험인증 분야에서는 ▲4000MVA 대전력 설비 안정화 및 시험적체 해소 ▲고주파 과도회복전압 발생회로 구축 ▲송배전급 애자/절연물 원내 형식시험·인증설비 구축 등의 성과를 통해 세계 3대 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KERI 광주분원 착수 ▲차세대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산/학/연 협력 강화 ▲국가안전대진단 기관평가 우수획득 ▲과학문화확산 프로그램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의 성과를 창출했고, 이러한 성과들을 기반으로 ‘2017년도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KERI는 투표결과를 활용, ‘2017년 한국전기연구원(KERI) 10대 뉴스’라는 주제로 연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