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3층서
스마트공장 및 한국 산업 로봇 시장전망 등

최신 IT기술과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순커뮤니케이션은 12월 7일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3층 중회의실4에서 ‘스마트팩토리·제조 솔루션 및 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마트팩터리 최신 기술 현황 및 2018년 국내외 전망 ▲스마트공장과 한국의 산업 로봇 시장/기술 전망 ▲스마트팩토리 표준화 및 표준 인력 양성 전략 ▲VR/AR 스마트 제조 산업 발전 전망 및 산업 분야별 응용 사례 ▲Smart Factory기반의 제조 운영 솔루션 구현 ▲4차산업혁명 기반 Smart Factory접근 전략의 발표가 이어진다.

4차산업혁명 제조 산업 중 이슈로 떠오르는 스마트팩토리는 이미 미국, 독일, 일본 등 선진국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나서고 있다.

현재 국내 제조 기업의 스마트팩토리 수준은 산업통상자원부 기준으로 최하 수준인 81.2%로 최고 수준의 스마트팩토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의 수준을 중간단계까지 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스마트팩토리는 IT기술의 활용에 따라 생산실적등을 자동으로 집계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수준부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각종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동화를 구축하는 단계까지 발전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8년을 준비하며 스마트팩토리의 최근 산업 동향과 관련 기술 정보를 전달하여 국내 스마트팩토리를 준비하는 관련 업계분들에게 신 사업 기회 모색과 더불어 정보교환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순커뮤니케이션은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