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분야, 반부패·청렴문화 정착 도모

한전(사장 조환익)과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24일 나주 한전 본사에서 ‘전력산업분야 윤리경영 실천 간담회’를 개최 했다.

간담회는 두 기관의 협조를 통해 전력산업분야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시행 됐으며 올해는 한전 측에서 이성한 감사위원 등 21명이 참석했고 협회 측에는 류재선 회장, 조덕승 윤리위원장 등 25명이 참석했다. 

 류재선 전기공사협회 회장은 “오늘 간담회가 우리 업계 현장 개선의견을 전달하고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는 화합과 상생의 자리가 되어 전력산업 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협회와 한전이 각각 추진하고 있는 윤리경영 활동과 성과 및 계획, 배전활선공법 중장기 운영전략 등 주요 현안 소개와 2017년도 건의 및 토론이 진행됐다.
건의내용은 ▲공사명 공사 성격에 맞게 정확히 기재 요망 ▲공가 (유선) 선로 이설시 건의사항 ▲나주배전센터 작업통보서 기준안 필요 ▲입찰 참여 기회 확대 요청 ▲토요일 돌발(긴급)공사 작업지시에 따른 할증 적용 요망 ▲배전 협력회사 공사 시 감리제도 개선 필요 ▲배전공사 협력회사 안전사고 제재기준 완화 건의 ▲배전협력회사 상근전공 확보기준 완화 건의 ▲현장검증을 통한 Smart Stick공법 적정 공사비 확보 요청 ▲배전공사 협력회사 ‘부정당업자 제재기준’ 완화 필요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모색 ▲전력신기술 81호 관련 특수조건 불합리 건의 등이다.

한편 한전과 전기공사협회는 인력과 기술, 공사비 산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교환했다. 한전에서는 법·제도적인 측면과 더불어 시공업체 스스로가 윤리의식을 갖고 현장의 안전수칙 준수, 페이퍼 컴퍼니 근절 등에 힘써달라는 의견과 단발성 행사가 아니라 보다 자주, 긴밀하게 상호 교류가 필요하다는 점에도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