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날 동시에 지역사회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두산은 23일 전 세계 사업장에서 동시에 ‘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두산인 봉사의 날)’ 행사를 진행

▲ 박용만 회장(오른쪽 두번째)이 23일 ‘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두산인 봉사의 날) 행사를 맞아 서울 중구 을지로 두산타워 광장에서 지역사회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될 ‘따뜻한 가구 만들기’ 작업에 나섰다.
했다.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는 두산이 사업을 영위하는 곳에서 임직원이 각 지역사회에 필요한 일을 찾아 공헌활동을 하는 행사다. 첫 행사 때는 13개국 130개 사업장에서 진행했으며 이번 행사에는 16개국 158개 사업장에서 임직원 1만여 명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소외계층 방문 봉사, 지역 환경정화, 음식기부, 헌혈, 도로보수 지원, 복지시설 보수, 농촌 일손돕기 등 지역사회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영국에서는 지역 커뮤니티센터에 휠체어용 입구를 설치하고, 체코에서는 의료센터시설 개보수를 지원했으며, 인도에서는 빈민가 학교에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산책로 조성(미국), 책과 학습용 장난감 기증(브라질), 환경 정화 활동(중국) 등 전 세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두산타워 앞 광장에서는 ‘따뜻한 가구 이야기’라는 주제 아래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저소득층 가정에 보낼 가구를 직접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정된 공간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수납장을 만들어 필요한 가구에 전달했다.

박용만 회장은 국내외 임직원에게 보내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 임직원이 같은 날 한 마음으로 주변에 온기를 나누는 모습에서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의 남다른 책임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두 힘을 모아서 ‘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를 두산의 새로운 전통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