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은 수펙스추구협의회에 ICT기술·성장추진 총괄직을 신설, ICT 기술을 중심으로 한 신성장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를 통해 그룹 차원의 빅 점프를 추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를 위해 삼성그룹 CTO출신인 임형규 전 사장을 부회장으로 영입, SK그룹 ICT 분야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비전을 설계하는 역할을 이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수행하게 된다고 SK는 말했다.

임 부회장은 삼성전자에서 메모리 개발본부장(부사장), 시스템 LSI사업 부장(사장), 삼성전자 기술총괄 사장, 삼성종합기술원장, 신사업팀장(사장)을 역임한 대한민국 대표적인 연구개발 분야의 기술인재다.
SK 최태원 회장은 ICT 기술을 통한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로 임 부회장을 추천했고, 그룹 내 관련 CEO들이 삼고초려 끝에 영입이 성사됐으며, 이 과정 중 삼성그룹의 양해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국내 관련 업종간 핵심인재 협조를 통한 협력모델 구축이라는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창조경제를 통한 대한민국 신성장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ICT기술·성장추진 총괄 조직은 SK그룹 내 ICT 관련 기업인 SK텔레콤, SK C&C, SK하이닉스 내의 기술 성장관련 인력과 조직을 통할하게 되며, 조만간 SK의 그룹 운영체계인 수펙스추구협의회 내에 별도의 위원회 설치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