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내년 1월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이하 ‘코리아텍’)는 내년 1월 16∼17일 이틀간 개최될 ‘KOREATECH 겨울방학 고교생 과학캠프’ 참가 고교생을 모집한다.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조기 발굴 하고,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도록 안목을 넓혀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1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6회째를 맞는다.

참가신청은 이달 18일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www.koreatech.ac.kr)를 통해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특수목적 및 자립형 고교포함) 1,2학년생 가운데 수학과목 및 과학과목 평균 내신등급(모두 1학기) 2∼3등급 학생이 자격 조건이다.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이며 대학 자체 기준으로 총 200명을 선발, 26일 최종 확정자를 발표 할 예정이다.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장비 및 시설 투어에 이어 7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이 심도 있게 진행되며 코리아텍 교수의 ‘로봇 특강’도 열린다 .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은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제작 및 체험(기계공학) △Mindstorm을 이용로봇을 이용한 로봇 경주(메카트로닉스공학) △스마트그리드(태양광, 2차 전지) 운용 및 시험(전기전자통신공학) △재미있는 앱개발(컴퓨터공학) △LED를 이용한 조명(디자인공학) △식초전지만들기, 산염기 적정시험(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 △3D 입체 조형 제작(건축공학)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전공분야별 과학적 원리를 배우게 된다.

행사 둘째 날에는 담헌실학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이 진행된다. 박승철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우리나라 공학교육의 모델로 평가받는 코리아텍은 고교생 과학캠프를 통해 청소년 융합인재 양성의 메카로도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