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나노포커스레이·대동메탈공업 등 4개 기업

미래창조과학부는 ‘2013년 원자력기술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나노포커스레이 등 4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원자력협력재단 원자력기술수출지원단 주관으로 2011년부터 지원을 시작한 이번 사업은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이 큰 방사선 및 원자력 기술 선도 기업을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나노포커스레이, 대동메탈공업, 에스에프테크놀로지, 큐라켐 등 모두 4개사로, 이들 기업은 수출 유망성과 수출 경쟁력, 기술 및 제품 수준 등을 평가해 선정됐으며, 향후 2년간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비용이 지원된다.

나노포커스레이는 X-ray와 첨단의료기기를 수출하는 기업이며, 대동메탈공업은 원자력발전소의 Bearing Data를 보유한 베어링 전문 업체이다. 에스에프테크놀로지는 방사성 물질을 탐지하는 방사선게이트를 수출하고 있으며, 큐라켐은 방사성동위원소 표지화합물(Radiolabed compound) 전문 합성 업체이다.

원자력협력재단은 지난 5월 최근 2년간 수출 실적이 500만 달러 이하인 원자력 기술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 접수를 받아 지원기업을 선정했다.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방사선 및 원자력 기술 분야의 선도기업을 육성하고, 이들 기업이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자력협력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원자력기술 수출 유망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1차년(2011~2012) 4개 기업, 2차년도(2012~2013) 2개 기업 등 모두 6개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한편, 해외 공동전시회 지원, 동남아 수출로드쇼 등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