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신경영기법 적극 도입

한국서부발전(주)(사장 이영철)은 경영환경의 가변성 증대 등으로 비 반복적이며 독창성을 요하는 프로젝트 성격의 업무증가에 적극 대응하고자 프로젝트관리(Project Management) 경영마인드 확산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프로젝트관리(Project Management)는 원가, 공정, 품질, 인적자원, 의사소통, 자재조달, 위험관리 등 경영전반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하여 관련 지식, 기술, 기법 등을 적용하는 것으로 특히 제한적인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이고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많은 경영성과를 올리고 있다.

서부발전은 PM 기법 도입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8월말까지 주2회씩 총 35시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처장들을 비롯한 간부직원에서부터 일반직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급과 직군으로 구성된 42명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강사진은 국내 PM 전문교육기관인 한국프로젝트관리기술회(PROMAT), (주)BCMP, 넥스트피엠, 리엔맥 컨설팅의 정평있는 인사로 구성돼 있다.

PM 국제자격증 소지자이기도 한 이영철 서부발전 사장이 직원들에 대한 PM 경영마인드 확산의 필요성을 느껴 개설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서부발전은 직원들이 회사업무 추진시 프로젝트 추진개념을 도입 활용, 경영성과를 시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특히 관리직 직원들이 프로젝트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응용기법과 실무적용 능력을 배양하며 나아가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PM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기본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부발전은 먼저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PM 교육성과에 따라 사업소 직원에게도 점차 교육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