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job.com 오픈, 온라인 채용박람회도 열어

이공계 인력의 수급 분균형 해소를 위해 산기협 보유의 연구소 및 병역특례요원 DB 등을 적극 활용, ‘연구인력중개알선센터(www.rndjob.com)’가 구축돼 이공계 인력의 수급안정화가 기대되고 있다.

연구인력중개알선센터는 이공계 연구인력에 대한 중개알선 서비스로 영역을 특화하고On-Line 및 Off-Line 채용박람회 개최를 통한 채용 효과 극대화 도모하게 된다.

산기협은 타 인력알선 사이트와 차별화된 국내 유일의 R&D 인력 중개알선 사이트로서 자리매김 함으로써 국내 연구인력 수급안정화에 따른 국가 기술경쟁력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적의 인력알선서비스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n-Line 인력알선 전문업체인 (주)스카우트와 공동으로 R&D 인력을 대상으로 한 On-Line 채용마당을 오는 16∼28일 2주동안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R&D 관련 구직자 및 이직 희망자로 16일 오픈 예정인www.rndjobfair.com에서 진행되며 Off-Line 채용박람회는 오는 12월 11∼12일 과총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과기부는 이번 이공계·연구인력 중개알선센터의 개소로 명실상부한 이공계 취업 포탈로써 최적의 과학기술 인적자원 배분 지원을 통한 R&D능력을 극대화하고 이공계 인력에 대한 취업안전망을 구축함으로써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사회적 이미지 제고를 통한 이공계 기피현상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3.06.07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