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화합 대화의장 열어
윤행순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오는 5일 무주에서 사업소장 이상 전체간부와 노조집행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화합 대화의 장’을 갖고 간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기설비 실무자 워크샵 개최
이영철 한국서부발전 사장은 지난달 27, 28일 양일간 태안군에 소재한 롯데오션캐슬에서 발전소 전기분야 담당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소 전기설비 실무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발전설비의 전기분야에 대한 고장사례 발표 및 향후 고장예방에 대한 대책 수립 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지역에너지공무원 연수교육 실시
정장섭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제주도 풍림리조트콘도에서 2003년 1차 지방자치단체 에너지 담당공무원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지방자치단체 에너지담당 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연수교육은 업무능력 향상과 지역에너지사업 추진에 필요한 전문 기술 및 관련 정보를 지원·제공하게 된다.

美 원자력 발표회 참석
김대중 두산중공업 사장은 미국 발전설비업체인 웨스팅하우스사 초청으로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원자력산업 발표회인 WEC 심포지엄 참석차 지난달 26일부터 1일까지 미국을 방문했다. 김사장은 방미중 GE 발전설비사업부문도 방문, 존라이스 사장과 양사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003년 IBS 정기이사회
박귀태 IBS코리아 회장(고려대학교 전기공학과 교수)는 지난달 27일 강남스타타워에서 2003년도 정기이사회를 갖고 지능형 아파트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2003.05.30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