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뉴 디지털 EOCR 출시
Modbus통신·RoHS 기준 적용

▲ 삼화EOCR이 개발·출시한 새로운 기능의 친환경 제품 뉴 디지털 EOCR.

통신기능과 친환경을 강화한 EOCR 신제품이 출시됐다.

모터보호계전기 전문업체인 삼화EOCR(주)은 18일 새로운 기능의 친환경 제품 뉴 디지털 EOCR 총 14가지 타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 디지털 EOCR은 삼화EOCR의 주요 모터보호계전기 제품군 중 디지털 제품 그룹에 해당하는 것으로, 기존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크게 강화·향상시켰고, 특히 Modbus 통신 기능과 RoHS(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제한지침, Restriction of the use of Hazardous Substances)를 적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다기능 복합 모터보호계전기를 출시했던 삼화EOCR은 기존 디지털 제품의 기본 모터보호기능 및 디지털 기술로 구현 가능했던 주요 기능들인 동작원인표시·저장 최종 3회, 실시간 부하율의 Bar Graph 표시, 전류계(3상 순환표시 및 누설전류 표시), 4-20mA 아날로그 출력(Transducer), 총 운전시간 기록 및 유지보수기간을 위한 운전시간 설정 기능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열축적 반한시 보호, Modbus RS-485 통신, 파라미터 설정시 패스워드 기능, 재기동 제한기능 등을 새로운 디지털 제품에 추가해 고객들이 완벽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전 세계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해 모든 제품에 RoHS 기준을 적용했고,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전류를 측정하는 CT의 특성을 보완해 기존 제품보다 정밀도를 높여 모터 보호의 신뢰성을 더욱 크게 향상시켰다.

사용자 편의 측면에서는 모든 설치환경에 설치가 용이하도록 3가지 CT Hole 구조(Window 관통형, Bottom Hole, 단자대 부착형)로 디자인했고, CT Hole 크기는 기존 10x10mm 사각구조에서 12mm 원형모양으로 변경해 전선의 관통을 용이하게 했다.

기술 인증 부분에서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요구되고 있는 CE, UL 인증을 기본으로 채택했으며, 중국을 위한 CCC 인증을 모든 신제품에 적용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현재 보다 많은 수출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삼화EOCR 관계자는, “이번 뉴 디지털 EOCR 제품 그룹은 25년 이상의 축적된 모터보호 기술 노하우로 개발된 것으로 사용자들에게 안전성, 신뢰성, 편의성을 주고자 끊임없는 연구 속에서 탄생된 제품” 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보다 완벽한 디지털 제품라인을 갖춰 고객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됐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