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광에너텍(대표 조경애)은 정부가 인정한 에너지 절약 전문기업(ESCO)으로 미래형 에너지 절약 기술의 연구, 개발 및 이를 적용한 제품의 생산판매에 매진하고 있는 무전극램프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보다 기능이 우수하고 안정된 에너지 절약제품의 공급을 위해 우수한 인재와 첨단 실험설비를 갖추고 R&D에 많은 투자를 해 에너지 절약 제품의 고 기능화로 품질 향상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세광에너텍의 주력 아이템인 무전극램프시스템은 기존의 랜프와는 다르게 가스가 봉입된 벌브 내부에 전극(필라멘트, 발광관)이 없는 대신 벌브 외부에 페라이트 코어가 장치된 램프로, 페라이트 코어에 고주파 스위칭이 가능한 특수 인버터로부터 에너지가 공급되면 램프에 자계가 발생해 벌브 내부의 봉입 가스를 유기시켜 발광이 되는 원리이다.

이 시스템은 기존 방전등 대비 40%이상 에너지가 절감되고, 수명이 길어 유지보수에 드는 어려움이 덜하다. 또한 높은 연색성으로 자연색이 연출되며, 즉각적인 점멸 가능 및 빠른 광속 안정뿐 아니라 눈의 피로도 감소되는 장점이 있다.

세광에너텍은 삼파장 무전극램프 시스템으로 SK 주유소, 신세계백화점, E-MART, 고속도로 톨게이트 등 전국 곳곳에 새로운 빛을 밝히고 있다.
(문의 : 031-399-3273 www.skentec.co.kr)


2003. 4. 4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